본문 바로가기

RPL/Interview

안드레이 아르샤빈 인터뷰 2010.07.23




-당신의 축구인생동안에 지금처럼 거의 2달간의 긴 휴식기가 또 있었나 ?

-한달조금 넘는 휴식기는 있었지만 지금처럼 2달정도는 없었다.

-어떤 기분으로 다시 일터로 돌아왔는가 ? 축구가 그리웠나 ?

-엄청 기분이 좋고 일단 매우 잘 쉬었다.
그리고 축구 뿐 아니라 훈련도 그리웠다.

-휴식기동안 몸상태를 관리했나 ?

-휴식기간 마지막주에는 클럽에서 나눠준 프로그램 대로 제니트
훈련장에서 뛰었다.

-아스날의 이번 전지훈련은 작년 전지훈련과 차이점이 있나 ?

-거의 없다.
시즌 준비훈련 프로그램은 매년 거기서 거기다.
작년과의 차이점이라면 올해는 몇몇 선수들이 월드컵에 출전하여
팀에 늦게 합류했기 때문에 그들의 훈련 프로그램이 약간 다르게 짜여졌다.
오늘 저녁 훈련에서야 월드컵 출전했던 선수들이 메인그룹에 합류하여
첫 훈련을 갖는다.
이전까지 그들은 개인적인 프로그램을 따라 훈련해왔다.
아 그리고 우리팀의 결승진출 선수들인 페르시와 세스크는 아직 팀에
오지도 않았다.

-EPL의 비시즌을 RPL의 비시즌 훈련과 비교한다면 ?

-러시아에서 마지막 시즌을 내가 외국인 감독과 함께 했기 때문에 크게 다른점은 없다.
훈련과제들은 다르겠지만 기간을 제외한다면 거기서 거기다.
러시아의 비시즌은 매우 매우 길다.

-당신은 이미 바넷과 슈트룸과 2경기를 치뤘다.
이 경기들에 어떤 과제가 주어졌었나 ?

-바넷과는 매년 경기를 한다.그 이유는 우리팀의 2군이 그들의 구장에서 경기하기 때문이다.
슈투룸과는 오스트리아에서 우리가 훈련하기 때문에 경기를 했다.
이 경기들은 훈련의 한 과정이며 슈투름과는 오전훈련후에 경기를 했으며
어떤 과제같은것은 따로 없었다.
벵거는 우리에게 "너희들은 너희 다리가 지쳤다는것을 느끼게 될것이다.다만
축구를 어떻게 하는지 빠르게 기억할 필요가 있다."라고 했다.
한가지 전술적인 지시가 있었다면 공을 오래 컨트롤 하는것 뿐이었다.

-지친상태에서 이런 경기들이 축구에서 좋은 기분을 느낄수있는가 ?

-훈련하는것보다 경기하는것이 훨씬 좋다.
그리고 이기는 경기라면 더더욱

-지난 경기들에서 자신의 활약에 대해 어떻게 평가하나 ?

-그냥 괜찬았다.

-남아공에서 돌아온 선수들과 이미 만났나 ? 남아공에서 망신당하고 온
다수의 프랑스 선수들의 상태는 어떤가 ?

-이 문제에 대해서 애기하지는 않았지만 겉모습으로 볼때 평소와 같다.

-그렇다면 그 실패는 모두 잊은건가 ?

-이런 개망신을 빠르게 잊는다는건 불가능하다고 본다.
다만 인생은 계속될뿐이며 프랑스는 이미 리베리.벤제마의 새로운
스캔들이 있다.

-나스리는 아마도 월드컵에 가지 않은것에 만족스러운거 같다.
슈트룸전에서 아름다운 두골을 넣었다.

-대표팀에 뽑히지 않은것에 어떻게 만족스러울수 있겠는가 ?
아주 좋은 몸상태는 지금보다 시즌중에 필요하다.
나스리는 이번시즌을 아주 훌룡하게 보낼것이다.

-부상선수들은 없나 ?

-이번 아침 훈련에는 없었다.당신은 내가 모르는 뭔가를 알고 있나 ?(웃음)

-잉글랜드 선수들의 기분은 더욱더 힘들어 보이나 ?

-모두가 아직까지 실망스러운듯 하다.
카펠로 감독과 함께 더 많은것을 원했지만 실패했다.
지금은 EPL시즌이 매우 경기가 많기 때문에 선수들에게 더 많은
휴식이 필요함을 검토하고 있다.

-이것들이 즉각적으로 실행될수 있나 ?

-그렇다 해도 올시즌 부터는 아니다.
우리 일정표에 의하면 12월 26일 28일 1월1일 경기가 있다.

-새로운 아스날 동료들인 샤막과 코시엘니는 어떤가 ?
그리고 코시엘니를 당신은 어떻게 발음하나 ?

-우린 따로 발음하지 않고 로랑이라고 부른다.
그둘은 모두 좋은 선수다.

-새로 영입할 선수들에 대한 소문이 팀내부에서 돌고 있나 ?

-아직 선수 영입은 끝나지 않았다고 한다.

-벵거는 중앙수비수 한명과 골키퍼에 대해 애기한다.

-우린 이미 골키퍼가 4명이고 두경기 실점없이 경기했다.
진지하게 애기하자면 슈발처 영입에 대한 애기가 있었지만
그냥 뭐 애기만 있었다.

-아스날의 영입 희망리스트에 보면 러시아리그 선수들인 혼다,얀바예프 그리고
아킨페예프가 있다.

-내가 볼때는 그냥 루머일 뿐이다.
사실에 대해서 애기하자면 두두가 샤흐타르로 이적했다.

-4년 계약했다.

-도네츠크에서 큰 힘이 될것이다.
절정의 결정력을 갖춘 정상급 포워드이다.
아스날에서 마지막에 많은 출전시간을 갖지 못했지만 샤흐타르에서는
더 많은 기회를 부여받을것이다.
선수나 클럽 모두 윈윈인 이적이다.

-아스날의 영건들은 어떤가 ? 윌셔의 상태는 ?

-벵거가 그들을 1군에 포함시킨다면 그들에게 무언가가 있는것이고
아니면 그들에게 달렸다.
윌셔같은 경우 1군에서 훈련한지 이미 2.3년이 되었다.
임대도 갔다왔고 올시즌에는 팀에 큰 보탬이 될것이라고 본다.

-오스트리아 전훈에서 훈련시간외에는 뭘하고 지내나 ?

-너무 더워서 달리 할것이 없다.
플레이스테이션 하면서 놀고 있다.

-더위가 훈련에 지장을 주진 않는가 ?

-핑계를 대려 하면 끝이 없고 찾기 마련이다.
누구는 더위 누구는 추위 누구는 비...

-오스트리아 전지훈련 후의 아스날의 일정은 ?

-7월 27일 친선경기를 갖고 그 후에는 에미레이츠 컵에
밀란과 셀틱가 경기를 한다.
그리고 리그 시작 1주일 전에 폴란드에서 레기아 바르샤바와 경기한다.

-그리고 러시아 대표팀에 3일간 가야하는데 벵거의 반응은 ?

-일단 그러기 전에 내가 대표팀에 초대 받아야한다.
벵거같은 경우 선수가 자기손을 떠났을때 기쁜 클럽감독이 있나 ??
벵거의 기분은 그렇다.

-당신은 ?

-난 대표팀에 항상 기쁜 마음으로 간다.
돌아올때 기분은 결과들에 따라 다르지만 말이다.

-리그 다른팀들에 대해서 지켜보고 있나 ?
어떤 이적들이 당신을 놀라게 했나 ?

-자세하게 관심갖지는 않지만 맨시티가 돈질하는것은 어찌
모르고 지나칠수 없다.

-어떤 영입이 가장 크게 다가왔나 ?

-모든 맨시티의 영입인 야야투레.실바.보아텡

-우승 경쟁에 한팀 추가 된건가 ?

-맨시티는 이미 지난시즌부터 위험한 경쟁상대였다.
맨시티가 우승경쟁하는건 아직 이르고 3위경쟁은 할것으로 본다.

-언론에서 이미 우승 배당이 나왔나 ?

-아직은 아닌거 같지만 시즌 시작전에 엄청 쏟아 질듯 하다.

-맨시티 외에 어떤 팀들이 기존의 팀들을 위협할거 같나 ?

-아마 매번 같은 팀들끼리 우승경쟁할것으로 본다.

-다른 EPL에서 뛰는 러시아 선수들과 이에 대해 논한적 있나 ?

-다들 멀리 있고 자기일에 바빠서 그럴 시간이 없었다.
빌랴렛디노프는 호주로 떠났고 파블류첸코는 아직 미국에 있으며
난 오스트리아에 있다.

-러시아 언론에 따르면 당신이 아스날과 더 좋은 조건에 재계약했다는
루머가 떠도는데..

-말도 않되는 소리다.

-러시아리그를 지켜보고 있나 ?

-노력하고 있다.
우리 경기 후에 스파르탁이 시비르를 5대3으로 이겼다는 소식을 알았다.

-그렇다면 메인 뉴스들은 잘 알고 있다는건데 부하로프의 제니트 이적은 어떻게 보나 ?

-제니트는 아주 강한 포워드를 얻었다.

-제니트가 우승컵을 되찾아올 확률이 높아진건가 ?

-미리 그런 애기를 하면 않되지만 비슷하다.



번역 LUKA